기관지 확장증

기관지확장증은 기관지벽에 염증이 계속되어 점막세포가 파괴되기 때문에 생깁니다. 이로인해 객담, 노폐물, 미생물 등이 고이게 되고
염증이 더욱 심해지기를 반복합니다. 이렇게 되면 결국 기관지벽이 탄력성을 잃어버리고 늘어나며,
딱딱해지므로 기관지 본래의 기능인 호흡기능과 노폐물 배설기능을 잃게 됩니다.

기관지확장증의 원인질환으로는 기관지염, 폐렴 등 감염성 질환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것, 폐결핵에 의한 손상, 자가면역성 질환,
유전적요인 등이 알려져 있으며 흡연, 오염된 공기, 독성물질 등은 악화요인입니다.

기침하는 사진

기관지 확장증 증상

1. 01 /

평소에 만성적인 기침, 가래, 호흡곤란 증상을 보입니다.

2. 02 /

감염이 심해져서 악화된 단계에서는 발열, 가래양 증가, 화농성 객담, 혈액이 섞인 가래가 나오며
    이와 함께 피로, 체중감소, 근육통 등의 전신증상을 보입니다.

3. 03 /

기관지가 기능을 잃어가면서 삶의 질이 계속 떨어지고, 급성 염증단계에서는 사망에 이를 수도 있는
    중증 질환입니다.

기관지확장증에 대한 치료제안

원인치료를 중심에 두고 치료한다.
    만성 기관지 폐질환을 가진 분들은 다음과 같은 근본적인 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 ·면역기능이 저하되어 있다. 이로인해 목, 기관지, 폐가 쉽게 감염되고 잘 낫지 않는다.
    • ·체온조절력이 떨어져 있어 온도변화에 적응력이 떨어져 감기, 비염, 편도염, 기관지염에 쉽게 걸린다.
    • ·코, 목, 기관지 등 호흡기 점막이 건성으로 변해 있고, 지나치게 과민하거나 탄력성이 부족해지고 만성 염증상태에 있다.
    • ·기관지 폐기능이 전반적으로 저하되어 있다.
    • ·부신기능이 저하되어 자연치유력이 저하되어 있다.
    숨편한세상 한의원 로고 이미지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면서 거담진해, 소염 등의 대증요법을 보조로 하여야 합니다.
    초기 경증 단계에 적극적인 치료를 통해 완치를 꾀한다.
    기관지확장증의 초기, 경증단계에서는 아직 손상정도가 심하지 않고 손상부위도 국소적이기 때문에
    호흡곤란, 가래, 기침의 증상도 심하지 않습니다. 적극적으로 치료하면 손상을 영구적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숨편한세상 한의원 로고 이미지
    숨편한세상에서는 초기, 경증의 기관지확장을 잘 치료하여 정상화 시킬 수 있는 원인 치료 요법을 하고 있습니다.
    만성, 중증단계에서는 양방과 한방의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하면 증상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악화를 예방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미 기관지손상이 심한 중증, 만성단계에서는 완치는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양방치료만 하면 점점 악화되는 것을 막기 어렵습니다.
    숨편한세상 한의원 로고 이미지
    숨편한세상의 원인치료를 병행하면 손상된 기관지의 기능을 일정 수준까지 높이고, 주변 기관지 조직의 손상을 예방하며
    인후, 기관지, 폐, 횡격막 등 전반적인 호흡관련조직의 기능을 향상시킴으로써 악화를 방지하는 것은 물론
    증상을 개선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기관지 확장증 치료 방법

01.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는 숨편한 한약
  • ·면역기능 자체를 실질적으로 높여줍니다.
  • ·체온조절기능을 높여 호흡기 질환의 근본을 치료합니다.
  • ·코, 목, 기관지 점막의 기능을 복구시켜 줍니다.
  • ·기관지 폐기능 자체를 향상시켜 줍니다.
  • ·부신기능을 회복시켜 자연 치유력을 높여 줍니다.
  • ·개인의 체질적인 약점을 보완합니다.
02. 증류 한약으로 만든 외용제 통비향

신속한 증상개선과 함께 항균작용, 항바이러스작용, 소염작용, 코점막에 대한 영양공급,
보습작용 등의 기능을 통해 손상된 점막기능을 직접적으로 회복시켜 줍니다.